니지의 언어

캐나다 밴쿠버 워홀 :: 한국에서 캐나다로 해외송금어플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10,000원 할인 친구초대코드 + 송금 수수료 무료 본문

영어/워킹홀리데이-캐나다

캐나다 밴쿠버 워홀 :: 한국에서 캐나다로 해외송금어플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10,000원 할인 친구초대코드 + 송금 수수료 무료

하니지 2024. 2. 26. 09:58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서 캐나다 계좌 생성을 완료하였다!

 

(이전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고)

 

캐나다 밴쿠버 워홀 :: 캐나다 은행 계좌 만들기 CIBC $50 프로모션 링크, 온라인 예약 방법과 후기

캐나다에 도착 후 빠르게 해야되는 일 중 하나인 은행 계좌 만들기. 나는 CIBC에서 만들었다. 집 근처 가까운 지점도 있고 많이들 만드는 것 같길래.. 그리고 은행마다 프로모션이 다른데, CIBC는 1.

nizzysays.tistory.com

 

 

이제 이 계좌로 통신비도 내야 하고 월세도 송금하고 해야하는데~ 돈이 없네 ^^ 

한국돈을 캐나다로 송금해야 한다.. 처음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을 하려고 했는데, 최근에 무슨 수취수수료인지 뭔지 25,000원이 든다는 소문을 듣고 다른 저렴한 어플을 찾아보기로 결심했다.

 

그리고 친구초대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10,000원 할인 쿠폰을 주고 수수료 0원으로 송금할 수 있다는 어플을 발견하였다. 이름은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몇몇 블로그 후기글을 읽으며 믿을만한 해외송금 어플임을 확인하고 링크를 통해 가입을 했다. 바로 10,000원 할인쿠폰을 받았다. 그 외에도 월컴 쿠폰으로 3,000원 * 2장, 총 6,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또 해외송금이 필요할 때 요긴하게 쓰이겠다고 생각했다.

 

회원가입을 하면 본인의 친구초대링크를 만들수도 있다. 아래는 나의 링크~ 그냥 앱스토어에서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으면 10,000원 못받는다.. 반드시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WireBarley

HUIJI HAN님이 와이어바알리로 초대합니다.

wbarley.app.link

 

 

그럼 아래로는 내가 실제로 한국 돈을 > 캐나다 달러로 해외송금한 과정이다. 정보만 정확하게 입력하면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거라 어렵지 않다.. 그래도 큰 돈을 옮긴다는 건 긴장되는 것이니까 잘 따라하시길

 

 

 

어플 다운로드 받은 후 메인화면에서 송금하기 누르면 간단하게 회원가입하고 신원 인증을 한다. 이메일 입력해서 인증번호 받고 하는,, 그런 당연한 절차이다.

 

 

나는 약 150만원을 캐나다 달러로 송금하려고 한다. [은행계좌이체]로 선택하면 가상계좌 같은걸 받을 수 있고 거기에다가 돈만 송금하면 이 어플에서 알아서 캐나다 은행으로 송금해주는 방식이다. 

 

수수료가 0원인데다가 쿠폰 할인 10,000원까지 들어간걸 보니 뿌듯하군요..! 그래서 149만원만 송금하면 되었다. 캐나다 은행계좌로는 $1,505.55가 들어올 예정

 

 

수취인 정보를 입력한다. 이것도 나 자신..! 내 이름 / 캐나다 전화 번호 / 이메일 주소 / 캐나다 집 주소를 입력한다.

 

그 아래로는 캐나다 은행 정보인데 Institution 번호 / Transit 번호 / 계좌번호 3가지를 입력하면 된다. 이 번호들은 캐나다 은행 어플에서 Account info를 클릭하면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번호가 맞는지 더블체크 한 후 다음을 클릭

 

 

 

입력정보 확인에서 최종적으로 다시 확인!! 돈 받는 건 중요하니까요... 그리고 수취예정일이 24일로 떴다. 이건 한국 시간 기준이다! 이 날은 캐나다 시간으로 21일이었고.. 그럼 캐나다 시간으로 23일에 들어오겠군이라는 생각( (예정일에 맞춰서 받았다. 솔직히 그렇게 빠르진 않은 듯 ..^^~)

 

오른쪽 사진은 나의 가상계좌번호가 발급된 것이고 저 계좌로 149만원을 송금하면 내가 할 일은 다 끝난다.

 

 

 

 

송금 신청을 한 다음날에 와이어바알리로부터 송금을 완료했다는 이메일을 받았다. 하지만 캐나다 은행 계좌로는 돈이 들어오지 않았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릴 거라는 것을 알았지만 괜히 큰 돈이 붕 떴다는 기분에 긴장되어서 상담 채팅으로 언제 들어오는지 다시 한 번 물어보았다.. 

 

송금 완료라는 말은 캐나다 은행에서 돈을 확인했다는 뜻이며 은행이 나의 계좌로 돈을 넣기까지는 또 시간이 좀 걸릴 수 있다는 답변을 받았다. 그리고 반나절 뒤에 돈이 들어온 걸로 기억한다.

 

캐나다 시간으로 21일에 보냈고 23일에 받은 기록이다. 정확히 $1,505.55가 들어온 것을 확인했다.

 

 

 

 

 

 

비교적 신상 어플인 것 같은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그래서인지 친구초대쿠폰을 10,000원이나 주는 것은 사용자 입장에서 개이득이지 .. =_= 이런거 줄 때 알뜰하게 잘 사용해야 겠다.

 

아래는 친구초대링크 다시 한번 ~ 링크를 눌러서 가입해야 쿠폰 받을 수 있다!

 

 

WireBarley

HUIJI HAN님이 와이어바알리로 초대합니다.

wbarley.app.link

 

반응형
Comments